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여행- Travel/여행 - Travel

[포항카라반캠핑/호미곶캠핑]포항 호미곶 카라반 캠핑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 입니다.

오늘은 포항 호미곶에 있는 유니의 바다  카라반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해요~!
우리나라에서 '호미곶'하면 일출 보는 곳으로 유명하죠? 손모양의 보이며, 그 손모양 위로 해가 치솟아 오르는 그 멋진 광경을 볼 수 있는 곳이죠! 또한, 호미곶은 그 땅의 모양이 호미처럼 생긴 곶이라 하여 이름하여 호미곶이죠~? 다 알고 계신 내용이지만, 한번 얘기해봤어요. 제가 갔던 곳은 유니의 바다라는 카라반 캠핑인데요! 카라반 캠핑은 일반 펜션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과 다르게 캠핑카를 정차해놓고, 캠핑하는 것을 카라반 캠핑이라고 하죠!

우선 유니의 바다 위치는 아래와 같으니 참조하세요!

 

 

 

네비게이션에 '유니의 바다'라고 치면 나와요! 혹시 안나오시면, 주소 검색으로 가시면 되요. 가시는 길이 약간 헷갈리실 수 있으니, 천천히 가세요~! 저도 입구가 헷갈려서 한번 돌아서 왔습니다. 아무튼 모두들 잘 찾아 가시길!

 

유니의 바다 숙소 도착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장 도착하면, 아래 주차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뒤쪽 캠핑장이었는데요, 밑에 주차를 했어야 했어요. 앞쪽 캠핑장 예약한 사람들은 카라반 바로 옆에 1실 1주차 할 수 있어요.

경치도 앞을 가리는게 없어서 더 좋을거 같아요. 그렇다고 뒤쪽 캠핑장이 경치가 안보이는건 아니에요! 땅이 층이 져 있어서 경치 보는데는 문제는 없지만, 차에 왔다갔다 하는데 약간 불편한 거 빼곤 모두 좋아요!

자 ~ 이제 숙소를 한번 둘러볼까요~?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

처음 방 문을 열면 이런 풍경이 펼쳐집니다. 탁자와 의자가 보이고, 오른쪽에는 침실, 왼쪽에는 샤워실/화장실 +  부엌

이런 구성이에요. TV는 침대 바로 앞에 있어서 보기 편해요. 구성은 참 알찬거 같아요.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 1

오른쪽은 침실이 보여요. 침대는 아래 위로 나눠져 있고, 3인 정도까지는 캠핑하기 좋은거 같아요. 4인은 조금 많이 좁을 거 같더라고요.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 2

왼쪽으로 돌아오시면 이렇게 부엌이 보여요. 2구 인덕션이 있고요, 식기류가 준비되어 있고, 그릴 용품이 준비되어 있어요.(장갑만) 그릴을 하려면 2만원 추가로 현장결재하면 관리실에서 준비해줍니다. (숯 + 그릴) 그리고 안쪽으로는 화장실과 샤워실이 있어요. 사진에서 보면 좁아보이는데, 막상 안에 들어가면 넓어서 사용하기에는 불편함이 없어요.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 3

부엌 옆으로는 이렇게 안에서 먹을 수 있게 책상과 의자가 준비되어 있어요. 약간 좁아 보이죠?

4명이서 먹으면,, 좀 좁을 거 같아요. 특히 성인 남자 4명은 어렵습니다. 성인 남자 4명이라면 좀 더 큰 카라반을 찾는게 좋을거 같아요.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 4

침실 위쪽 창문으로 바라보면 이렇게 바다가 바라다 보여요. 운치가 있어요~! 창문 위의 글귀도 참 힐링이 되는거 같아요. 마음 먹은 대로 잘 될거에요! 모두들! 그렇게 숙소를 구경하고, 바다 앞쪽으로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있어서 산책하러 나갔어요.

유니의 바다 카라반 캠핑장 앞쪽 산책로

이렇게 바다를 따라서 산책할 수 있는 길이 있어요. 푸르른 바다 경치를 보며 걷다보면, 마음도 뻥 뚫리고, 힐링하는 느낌이 듭니다. 찌든 일상 속의 스트레스를 모두 날리고, 다시 에너지를 얻는 느낌이죠! 그래서 저는 캠핑을 좋아합니다. 산책을 좀 하다보니 배가 점점 고파오더군요. 어느 덧 파티를 시작할 타임이 된거죠! 배꼽 시계가 알아서 알려주네요.

파티 타임 for 캠핑

그릴은 캠핑의 꽃이죠? 그릴 비용은 2만원이고, 관리실에 미리 알려주시면 준비해 주세요.

숯에 불 부치는 것은 자율적으로 해야되고요. 저는 캠핑을 자주 하기때문에 그렇게 자율적으로 하는게 좋더라고요.

그렇게 바다 경치를 보면서 해가 저물어 가는 걸 보면서 먹는 고기 맛은 꿀이었어요.

밤에는 보름달도 떠서 달 사진도 찍고, 정말 모든게 좋았어요.

제가 캠핑 간 시즌은 9월달인데요, 바닷가는 바람이 많이 부니깐 겉옷은 꼭 챙겨가세요!

여기는 보통 가족 단위로 오거나, 커플 단위로 많이 오더라고요. 아무래도 수용인원이 3인 이하여서 그런거 같아요.

오붓한 캠핑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포항 호미곶 유니의 바다에서 한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