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여행- Travel/여행 - Travel

[문경트래킹/과거길]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즘에는 많이 알고 계신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인데요, 문경새재는 다들 아시죠? 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하죠.  옛날 과거시험을 보러가는 길을 요즘에는 트래킹 코스로 만들어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오더라고요. 일단 문경새재라고 검색하시던지, 또는 문경새재 주차장이라고검색하셔서 네비게이션 찍고 가시면 되요.

 

 

 

문경새재 도착하시면 일단 주차장에 주차하셔야되요. 주차장은 자리가 넓으니 아무대나 하시면 되고, 주차요금은 2천원인가? 3천원 정도 했던거 같아요.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이제 걸어가시면 되는데요, 그냥 계속 쭉 걸어가시면 되요. 드라마 세트장까지는 좀 편하게 가고싶다하시는 분들은 전기전동차가 있는데, 그걸 타시고 가시면 조금이나마 편해요. 요금은 1000원이에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

입구를 지나 조금 걸으면 이런 길이 나오는데요, 계속 쭉 걸어가시면 되요~!  초록색 선은 전동차가 다니는 길이기 때문에 다른 길로 다니셔야 합니다! 계속 걸어가는 중이에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1

중간쯤 걸어가다보면 오른쪽에 공원이 하나 있어요. 사과 모형도 있고, 사과 나무도 중간에 심어져 있더라고요. 몰랐는데, 실제로 무슨 사과가 달리면 축제처럼 행사를 한다고 하네요. 이 길을 지나 계속 걸어갔어요. 계속 걸어가면 드라마 세트장 근처에 도달하게 되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2

 

타입캡슐광장이 보이시면 이제 드라마 세트장에 가까워지셨다고 생각하시면 되요! 드라마 세트장이 보이시면 이제 여기부터 시작이거든요^^ 3관문까지 가려면 1관문과 2관문을 거쳐야하고, 3관문까지 가는데 한 6km정도 되었던거 같아요.드라마 세트장 지나시고, 쭉 걸어가시면 1관문을 통과하실 수 있어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3

1관문을 지나 2관문 가는 길 사이에는 이렇게 앉아서 경치를 바라보며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제가 갔던 날은 유난히 춥고, 눈이 흩날리는 날이었어요.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나서 다시 걸어가기 시작했어요~! 계속해서 걷다보면 2관문을 지나게 되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4

2관문을 지나기 전에 이런 물이 지나가도록 나무로 만들어놨어요! 물레방아도 있고, 이 물레방아는 정말 열심히 돌아가고 있어요. 올라가면서 이것저것 구경거리들이 계속 있어서 가는데 지루하지 않았어요. 더군다나 눈이 오는 날이어서 더욱 그랬네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5

 

이 물이 흐르는 깅을 지나 계속해서 올라갔어요~! 바닥에 눈과 살얼음이 보이시나요? 겨울에 가서 걷다보니 땅이 이러하였습니다! 날이 좋았다면 참 좋았을텐데 아쉬웠네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6

이 글을 쭉 따라 올라가면 2관문을 지나게 되요. 2관문 나오기 전에는 휴게소가 있는데, 식당과 카페가 있다고 적혀있더라고요. 저는 들어가지는 않았어요. 배도 별로 안고팠었고, 트래킹도 시작한지 얼마안되었기에 계속하여 걸었습니다.
2관문의 사진을 못찍었는데요, 제일 최종문인 3관문만 찍었어요! 올라가는 길은 이렇게 새하얗고, 눈은 계속해서 내리고 있었어요! 올라가면서도 운치가 있다고 느끼긴 했지만 올라갈수록 춥더라고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7

이렇게 계속 오르고 오르면 어느덧 저 멀리 제 3관문이 앞에 나타납니다. 글을 쓰는데 계속 오르기만 했네요. 하긴 어디든 계속 오르던, 계속 걸어가던 해야겠죠! 눈에 덮인 제 3관문은 어떠신가요? 저도 처음 간 날인데, 눈 덮인 장면을 처음으로 봤네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8

이곳이 바로 제 3관문입니다. 가까이서 보니 어떠신가요? 옆쪽으로는 휴게소와 카페가 있고, 우동이랑 라면, 그리고 커피를 판매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3관문을 통과해서 나가시면 저기 밖으로도 계속 길은 이어져 있고, 다른 방향으로 내려가는 길도 있으니 한바퀴 크게 트래킹 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9

저는 3관문까지 갔다가 다시 돌아오는 코스를 선택했어요. 왜냐하면 차가 주차장에 있기때문이죠. 대중교통을 이용하셨거나 시간적 여유가 있으시다면 한바퀴 돌아보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무튼 오늘은 문경새재 과거길 트래킹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