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포스팅

[울산/데이트코스/트래킹코스] 울산 대왕암 공원 트랙킹/데이트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울산 트랙킹 코스이면서 데이트 코스로도 괜찮은 대왕암 공원에 대해서 포스팅하려고 해요~!
대왕암 공원은 울기공원이라고 불렸었는데요, 최근 들어 몇년 전에 대왕암 공원으로 바꼈다고 합니다.

대왕암 공원은 울산 동구에 위치해 있어요.

 

 

네이게이션에 '대왕암 공원'이라고 검색하셔서 가시면 돼요. 울산 동구라서 좀 운전을 하셔야 할거에요.

대왕암 공원에 도착하면, 주차장으로 바로 들어가실 거에요.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어서 주차하실 곳은 많아요.

주차 요금은 내지 않았던거 같아요. 그때 어떤 요일에 걸렸던거 같은데, 평상시에는 요금을 내는 걸로 알고 있어요.

주차장에서 대왕암공원 들어가기 전 전경

주차장에 주차하시고, 걸어들어오시면 입구 들어가기 전에 이런 풍경이 보여요. 저는 관광안내소 가서 팜플릿 들고 가려고, 이쪽으로 왔어요. 저기 멀리 대왕암 공원의 상징인 용 동상이 보이시나요? 가까이 가서 보면 엄청 커요! 왼쪽으로 도시면 바로 관광안내소가 있어요.

관광안내소 전경

관광안내소 가셔서 팜플릿이 있으니, 그걸 들고가시면 트래킹하시는데 도움이 될거에요. 대왕암 공원은 트래킹뿐만 아니라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해요. 낮뿐만 아니라 밤에 와도 조명이 켜져있기때문에 엄청 운치가 있어요. 실제로 밤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아서 많이들 걷고 있더라고요. 데이트 하는 커플들도 많고요.

아무튼 트래킹하실 분들은 관광안내소에 들르셔서 팜플릿 챙기시는 거 잊지마시고요. 이제 트래킹하러 가볼요~?

입구쪽으로 걸어가시면 반겨주는 대왕암 동상이 있어요. 사람들이 저거 사진을 많이 찍어요!

밤에 오면 용의 색깔이 알록달록해서 약간....아주 약간 무섭게 느껴집니다... 아무튼 여기서 기념 촬영하시고, 본격적으로 걸으러 갑니다.

대왕암 공원의 상징

자~ 이제 사진도 찍었겠다, 본격적으로 걸어볼까요? 걸어들어가시면 이렇게 초록초록한 풍경이 보여요. 제가 갔던 시점은 '19년 5월이네요. 5월이라서 걷기에는 날씨가 좋았어요. 물론 조금 흐리긴 했지만요! 푸릇푸릇한 전경을 볼 수 있어 좋았어요.

대왕암으로 걸어가는 길
대왕암 근처에서 한장~!

저 멀리 대왕암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소나무 한그루가 있고, 저 뒤로는 대왕암이 있습니다. 직접 가서 보시면 아주 절경이에요! 대왕암을 보러 근처까지 왔습니다. 소나무 앞에 서서 전경을 한번씩 보고, 이제 대왕암 보러 가볼게요.

대왕암 보기 전 바다 전경

옆쪽으로 길이 나 있기때문에 길은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바위 색깔부터 뭔가 남다르지 않나요? 이 길로 쭉 따라 걸어가세요!

대왕암 보러 가는 길

쭉~~ 걸어들어가시면, 이렇게 절경이 펼쳐집니다. 중간에 다리도 있는데, 그 다리를 건너면 나오는 절경이에요!

어떠신가요? 직접가서 보시면 거센 파도도 직접 보실 수 있고, 바위 절경도 보실 수 있어요. 보통 데이트로 오신 분들은 여기까지 왔다가 다시 왔던 길로 돌아가서 나가세요.

대왕암 절경

다른 각도에서도 한번 더 감상해 보시죠! 360도로 보실 수 있고, 보시다 보면, 일광 해수욕장도 보여요~!

대왕암 절경 -1

절경을 다 보시고, 걸어나오다 보면 아래와 같이 바위가 갈라져 있는 틈 사이로 바닷물이 들어차 있어요.

사람들이 많이 걸어들어가서 사진을 멈춰 서서 찍기는 어려워요.

대왕암 절경 -2

여기까지 걷고, 보통 데이트 코스로 오신 분들은 왔던 길로 돌아 나가시고요. 트래킹으로 오신 분들은 한바퀴 크게 돌아서 나가세요. 저는 트래킹을 하러 왔기에 크게 한바퀴 돌아서 나갔어요.

조금 걸어가시면, 해파랑길이라고 씌여져 있는데 계단이 나와요. 이쪽으로 쭈~~욱 걸어가시면 아래의 절경을 만나실 수 있어요!

돌아서 나가는 길의 전경

저 멀리 보이는 곳이 바로 일광 해수욕장이에요. 걸어나가시다 보면 대왕암에서 보지 못했던  절경들을 또 보실 수 있어요.

Fitbit alta (오늘의 기록)

저의 Fitbit Alta 후기를 아시나요?  못보신 분들은 아래 후기를 참조해주시고요!

https://challengingman.tistory.com/1

 

[Review] Fitbit Alta 제품 사용 후기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제가 Fitbit Alta에 대한 제품 사용 후기를 쓰려고 합니다. 모두들 알고 계시겠지만, Fitbit Alta는 자신의 수면, 하루 걸음 수, 운동 등에 확인할 수 있는 건강 밴드..

challengingman.tistory.com

Fitbit Alta는 폰으로 어플을 깔아서 운동 기록을 할 수 있어요. Fitbit을 까먹고 안들고 와도 말이죠! 또는 Fitbit alta가 자주 꺼진다고 제가 후기를 썼었는데요, 자주 꺼져서 운동 기록 하고싶을 땐, 꼭 어플을 켜서 오늘의 운동 기록을 해보세요!

저는 쉬엄쉬엄 걸었는데도, 1시간 10분 정도가 걸렸네요! 그래도 걸어다니면서 운동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시간나실 때, 데이트든 트래킹이든 한번 방문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