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포스팅

베란다 LED 전등 셀프 교체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란다 LED 전등 셀프로 교체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하려고 합니다. 요즘에는 LED 등을 많이 사용하다 보니 간단하게 교체할 수 있는 베란다 전등 같은 경우는 셀프로 많이들 하더라고요. 저도 리모델링하면서 LED 등을 다 교체했는데요, 전등 하나가 불이 들어오지 않아서 교체해야지하고 생각만 하고 있다가 이제서야 교체하게 되었어요. 베란다 LED 등은 다양한 디자인이 존재하는데요, 저는 20W급 원형 직부등을 구매하였어요. 아래 사진처럼 엄청 심플한 포장으로 옵니다.

 

 

구성품을 보시면 커버, LED등, 브라켓, 나사, 전선 브릿지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선 연결하기 위해서는 기존에 설치된 전등을 분해부터 해야겠죠? 사실 분해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제품마다 분해 방법이 다를수 있지만, 보통 볼트를 풀어서 떼어내거나 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조금만 찾아보면 되요.

 

 

 

 

저는 기존에 붙어있던 브라켓을 먼저 제거하였는데요, 아래 사진처럼 볼트 2개만 풀어주면 간단하게 분해가 되는 구조입니다. 이제 볼트를 풀고, 브라켓을 교체하도록 하겠습니다. 볼트를 풀고 나서 부착하고자하는 브라켓을 볼트로 고정해주시면 됩니다.

 

 

 

 

그러고나면 마지막으로 LED등에 있는 전선을 연결하고 선을 정리해주신 후, 등을 고정시키는 작업만 하면 끝입니다. 어떤가요? 아주 간단해 보이지 않나요? 

 

 

선을 안쪽으로 정리해 주시고, LED 등을 브라켓에 맞춰 넣어주세요. 그런 다음 볼트로 고정해주시면 LED 등 교체가 완료됩니다. 제일 마지막에는 커버만 꽂아주시면 완성됩니다. 

 

 

 

베란다 LED 등 셀프 교체하기 어떠신가요? 모두들 볼트 몇번만 풀면 교체가능합니다. 단, 전기작업을 하실 때는 스위치를 끄거나 두꺼비집에서 차단기를 내린 후, 작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브라켓에 전선이 닿아 사고가 날 수 있어요. 모두들 조심해서 셀프 교체하기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