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프로그래밍/IT 정보

LG V50 안드로이드 10 사용 후기 (프리뷰 종료)

반응형

안녕하세요,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남겼던 안드로이드 10 사용후기와 V50 안드로이드 프리뷰 종료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용 후기를 저번과 크게 다르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추가된 기능만 조금 말씀드리겠습니다.

 

상단바 기능

 

 

우선 상단바를 내리면 기존과 다른 UI이라는 것은 저번 포스팅에서 남겼었습니다.

추가된 기능은 화면 녹화기능이 있네요.

이 기능은 생각보다 유용하게사용될 수 있을거 같아요.

무엇인가를 설명한다거나 할 때 말로 하지않고, 직접 보여준다면 백문이 불여일견이겠지요?

그 외에도 집중모드라던지 화면 색상 관련 기능들이 조금 보이더라구요. (그레이 스케일 등)

 

스마트게시판 화면

스마트 게시판 UI 도 많이 바뀌었죠?

매우 컬러풀하여 다채로워 시각적 효과가 증가했네요!

기존 안드로이드 9 버젼보다 더 좋아졌다는 느낌이 듭니다.

디지털 웰빙/ 자녀보호 기능

디지털 웰빙이라는 단어가 보이네요,

이 기능은 현대인들의 휴대폰 사용 패턴을 분석하여 휴대폰 사용시간 줄이기, 수면 준비 모드 설정,

집중모드는 어떤 시간대에 설정한다던지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자녀보호기능은 아이들이 볼 수 없게끔 컨텐츠를 제한설정 하는 기능입니다.

저는 아이가 없기때문에 스킵하여 사용해 보지는 않았네요!

​모두가 기다리시던 안드로이드10 업데이트 일정이 드디어 나왔어요.

프리뷰는 끝이 났고 아래 사진 참조하세요!

모두 즐거운 안드로이드10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매번 UI가 바뀌면서 업데이트된 버젼을 사용하는 것은즐거운 일인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