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정보, 프로그래밍/IT 정보

[가성비/e북리더기]크레마 사운드UP 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크레마 사운드 UP 사용 후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원래 패드를 구매하려고 했는데요, 다른 블로그를 보니깐 책 보기에는 눈이 아프다는 후기들이 많으셨어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 나온 크레마 사운드 UP을 구매했습니다!

 

크레마 사운드 up 언박싱

우선 파우치가 들어있더군요. 이건 이벤트 기간이라 증정까지는 아닌데, 거의 증정이었습니다.

약간의 추가요금을 내고 구매를 하였네요. (한 100원?이었나 약간의 추가요금이었어요)

 

그리고 드디어 꺼내본 크레마 사운드 업의 모습입니다. 사운드 업은 프로라고 불리는 e북 리더기보다 크기가 다소 작습니다. 아이패드에서도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아이패드 미니에 가까운 리더기입니다.

하지만 기존에 없던 기능들이 있더군요. TTS(Text-to-Speech)기능과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이어폰 잭이 들어가 있습니다. 또 물리키가 부활하여 책장 넘길 때 좋더군요.

 

크레마 사운드 업 개봉샷
크레마 사운드업 개봉샷 2
전원을 켜본 모습

전원을 켜니 와이파이 연결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합니다.

기존 크레마 사운드에 비해서 듀얼 코어에서 쿼드코어로 바꾸어서 CPU가 더 좋아졌습니다.

저는 사용을 해보니 그렇게 불편하지는 않더군요.

그리고 운영체제가 안드로이드에요.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듯 합니다.

크레마 북커버

그리고 저는 처음으로 하정우 씨의 걷는 사람이라는 책을 구입하여 읽고있습니다.

크레마 구입하면 쿠폰을 주는데요, 아마 4월달까지인거 같아요.

북커버는 기본 커버를 사용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서재에 있는 커버를 사용하여 이렇게 현재 읽고 있는 진짜 책과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더군요.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기본 내장 하드가 5기가 정도인데요,

SD카드를 구입하면 이 부분은 해결될 듯 하네요.

책과 함께 음악도 들을 수 있어 더욱 좋네요! 우선 사용 좀 해 보다가 기능 관련하여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
● 사용후기

기능 관련 내용 추가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레마 사운드 업은 yes24 도서관, 개인적으로 이용하고 계신 도서관 등도 바로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그래서 yes에서 구매한 도서 + 개인적으로 빌리는 도서로 보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빌리는 도서의 경우 지역도서관이나 학교 도서관에 대한 개인 회원ID가 필요해요.

회원가입으로 당장 사용 가능한 곳이 있거나 기존 ID가 있으시다면 바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학교에 대한 도서 대여, yes24 구매 도서로 이용 중입니다.

크레마를 사용하면서 눈의 피로도가 엄청 낮은 건 사실입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면 계속 사용할수록 화면의 크기가 너무 작아 눈으로 들어오는 양이 적습니다.

그래서 페이지가 많이 늘어나 있다는 심적 압박감이 어느정도 있어요..

결론


1. 크레마 사운드 업은 yes24 개인서재+ 개인 도서관 이용하여 대여 가능함

2. 눈의 피로도가 확실히 낮아짐

3. 크레마는 가격 대비 성능이 좋긴하지만, 화면 크기가 작아 페이지에 대한 심적 압박감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