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포스팅

쿠쿠 밥솥(CRP-CHS108FD) 사용후기 및 스펙 비교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쿠쿠밥솥 (CHS108FD) 언박싱 및 사용후기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요즘 결혼 준비로 한창 바빠서 블로그 글을 많이 못남겼는데요, 이제 이사도 완료되어서 열심히 다시 포스팅을 달려보려고 합니다. 이번에 구입한 쿠쿠 밥솥 모델명은 CRP-CHS108FD이고, 인덕션 히팅으로 가열되는 방식입니다. 인덕션 히팅 (IH 밥솥이라고 하죠~?) 밥솥을 사용하게 되면 솥이 엄청 빠르게 가열이 되면서 밥을 빨리 먹을 수 있게 됩니다. 아래 사진은 언박싱 전 사진이에요.

언박싱하기 전에 스팩이 어떻게 되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우선 10인용 밥솥이고, 터치식 패널을 이용하여 조작하게 됩니다. 버튼에는 모두 LED로 구성되어 있고, 솥이 스테인리스입니다. 그 외 IH 압력 밥솥과 에어버블 코팅이라는 방식이 들어가 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와 비슷한 경쟁사 쿠첸 등 여러 종류의 밥솥들이 많이 있는데요. 밥솥을 선택할 때 봐야하는 기준은 IH 밥솥인지, 밥솥의 코팅과 재질은 무엇인지, 가전 효율등급은 몇등급인지 봐야합니다. 이 밥솥은 효율 1등급이라서 으뜸효율 10% 환급 대상이 되고, 환급 금액은 최대 30만원까지이니 참고하세요.

이제 언박싱을 해서 제품을 꺼냈는데요, 밥솥 외관 재질이 아주 고급스러운 메탈색의 느낌이 나네요. 기능을 보시면 정말 많은 기능들이 있어요, 기본 백미부터 죽, 삼계탕 등등이 있네요. 하지만 이러한 기능들은 보통 잘 안쓰게 되죠. 보통은 백미나 잡곡밥을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리고 왼쪽 제일 아래 흰색 버튼 보이시나요? 이 부분은 에너지 세이버 기능으로 밥솥이 보온으로 운전되어 미사용 시간이 있을 경우 에너지를 절약하기 위한 기능입니다.

아래 밥솥은 스테인리스 및 에어버블 코팅이 들어가있어요. 밥을 해보았는데, 35분이면 밥이 완성되어서 먹을 수 있고, 보온 운전을 오래동안 하게되면 에너지 세이버 모드로 들어가게 되어서 전기세를 절약할 수 있어요. 으뜸효율 가전 환급대상이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밥솥이 30만원 상당이니 10% 환급받아도 3만원인데요, 받고 안받고의 차이는 꽤 크겠지요?

밥솥을 선택할 때, 여러가지 기준으로 선택을 하시겠지만, 기본적인 기능들을 확인하시고 구매를 진행해보시길 바라요. 가격적인 이점도 무시못할테지만, 전기세를 절약하기 위해서는 에너지 효율등급이 높으면서도 기능적으로도 좋은 밥솥들을 찾아보시고 선택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