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daily, 여행- Travel/일상-daily

유진 로봇청소기 아이클래보 G5 프라임 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첼린지맨입니다
오늘은 최근에 구매한 유진 로봇청소기 아이클레보 G5 프라임 모델에 대한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모델명은 YCR-M09-11A라는 모델입니다. 가격은 인터넷에서 약 30만원대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청소 후, 먼지 스테이션도 함께 나오는 모델이 있네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먼지는 직접 털어줘야하는 모델입니다. 포장은 정말 깔끔하게 되서 배송이 되었습니다. 처음 택배 박스를 열었는데, 아래 사진과 같이 포장이 되어 있었습니다. 아이클레보 G5와 G5 PRIME 모델도 크기에서 차이가 나는거 같더라고요.

이제 언박싱해보면 아래와 같이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우선 가이드를 위한 메뉴얼과 로봇청소기, 청소솔, 충전 스테이션, 충전기, 리모컨, 진입방지 테이프 등으로 구성되어 있고, 물걸레 2개가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방습을 위해 충전기 아래에 설치하는 사각형 모양의 방습패드가 들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을 꺼내보면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사진 구성품이 위에서 설명한 내용과 같기때문에 추가로 설명할 내용은 없네요. 리모컨으로 수동으로 조작해서 청소를 할 수 있고, 청소 모드를 정해서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청소모드는 자동청소모드, 모서리 모드, 집중 청소모드, 반복모드, 물걸레 특화모드, 지속모드, 랜덤모드로 총 7가지가 모드가 있습니다. 리튬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서 사용시간은 1회 충전으로 100시간정도 청소 가능합니다. 

청소 로봇에는 앞에 사이드 브러쉬 2개를 장착하면되고, 먼지통에 먼지가 쌓이면 청소솔을 가지고 물청소도 가능합니다. 사이드 브러쉬 중간에는 바퀴가 있어 회전도 용이하게 가능합니다. 청소기 색상은 총 4가지가 있는데요, 저는 퓨어 화이트 색상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유진로봇에서 만든 앱도 있어서 함께 다운로드해서 사용하면 아주 편하게 로봇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로봇이 청소를 시작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집안의 맵을 그립니다. 그리고 로봇이 다녔던 길도 함께 그리게 됩니다. 청소를 완료한 후, 충전 복귀를 하면 로봇이 청소를 멈추고, 복귀를 하게 됩니다.

추가로, 진입방지 테이프를 바르면 로봇청소기가 진입을 하지 않고 다른 곳을 청소하게 됩니다. 테이프를 발라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청소를 원하지 않는 곳은 테이프를 바르면 됩니다. 또 로봇청소기의 기능 중에는 물걸레 기능도 있어서 먼지를 흡입함과 동시에 몰걸레 청소도 가능하고, 추락방지 센서가 있어서 추락을 회피할 수 있고, 17개 장애물 센서가 있어 장애물을 회피하며 청소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모로 개인적으로 청소를 하다가 로봇청소기를 사용하니 엄청 효율적으로 청소를 할 수 있고, 청소하는 시간을 절감할 수 있어서 아주 좋은거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