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포스팅

베란다 우수관 마개 설치하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Challenging Man입니다.
오늘은 베란다 우수관 마개 설치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오래된 아파트, 즉 구축 아파트라고 하죠? 구축아파트에는 베란다 우수관이 직접적으로 들어나있는 경우가 꽤 있어서 우수관을 통해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게 됩니다. 그래서 발코니를 나갈때마다 코를 찌르는 악취에 눈살이 찌푸러지곤 하죠. 그래서 검색을 하던 도중 우수관 마개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설치를 직접 해보았어요.

우수관 마개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아직은 어떻게 설치될 지 잘 모르시겠죠? 구성품은 고무 패킹과 볼트, 마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설치는 아주 간단합니다. 

우선, 대다수의 집에 보면 우수관 형태가 각기 다르겠지만, 저의 집에는 아래 사진과 같이 생겼어요. 우수관 아래쪽 부분이 구멍이 크다보니 한번씩 바퀴벌레가 올라오거나 냄새가 올라오더라고요. 그래서 우수관 마개를 설치해 보았어요. 설치는 우수관이 분리가 된다면 고무마개를 그냥 넣어주셔도 되고, 우수관 분리가 안된다면 고무를 한쪽만 잘라서 넣어주세요. 그런 후, 고무에 맞게 마개를 넣어주시고, 볼트를 체결해주면 끝이에요.

설치 후의 사진은 아래와 같아요. 어떤가요? 설치는 정말 간단하지 않나요? 우수관 분리가 안되어서 아래부분 고무를 잘랐는데요, 잘라진 부분이 저는 신경이 쓰이긴 했지만, 그냥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혹여나 아래 고무 벌어진 부분이 신경쓰이신다면 테이프를 이용해서 고정해주셔도 될거 같아요. 그리고 아래 노란색 부분은 세탁기 물 빠져 나가는 곳인데요, 저희는 세탁기 위치가 달라서 이 부분은 그냥 마개로 살포시 덮어놨습니다.

베란다 우수관은 이렇게 해결했고, 다른 세탁기 배수구 쪽에서 냄새가 또 올라와서 조치를 취했는데요, 다음 블로그 포스팅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말 하루도 편하게 보내시고, 나날이 행복한 날 보내세요!

반응형